검색

세이프(Safe) 대전! 교통문화 먼저가슈와 함께해요
10월 교통문화의 날, 시민들과 함께하는 교통안전문화
차성원 기자   |   2019-10-02

대전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엑스포 시민광장 일원에서 ‘먼저가슈'월 교통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.

‘제4회 세이프(Safe)대전 안전체험 한마당’행사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‘교통문화의 날’행사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교통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수칙을 보급하기 위해 추진된다.

교통문화 홍보부스 ‘양보와 배려의 먼저가슈!’에서는 ▲ 교통안전 퀴즈 및 룰렛게임 ▲ 페이스 페인팅 ▲ 교통문화풍선 나누기 ▲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등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.

대전시는 양보와 배려의 교통문화 ‘먼저가슈’실천수칙 수첩을 제작·배부해 시민들이 생애주기·실천주체·교통수단 별 지켜야할 교통안전수칙을 보급하고 공공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한 시정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.

대전시 문용훈 교통건설국장은 “안전한 대전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은 교통안전문화의 확산이 중요하다”며 “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지켜야할 교통안전수칙 보급에 힘쓰겠다”고 말했다.


10월 교통문화의 날 행사개요
(일 시) -19. 10. 4.(금) ~ 10. 6.(일) 10:00 ~ 17:00
(장 소) 엑스포 시민광장 「제4회 Safe 대전 안전체험 한마당
(홍보참여) 45명 / 녹색어머니회(15),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(30)
(프로그램) 횡단보도 안전체험, 먼저가슈 실천수칙* 보급, 룰렛게임
(내 용) 1. 횡단보도 보행안전 체험 /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
2. 교통문화운동 「먼저가슈」홍보* / 녹색어머니회
실천수칙 제작·보급, 교통안전 룰렛 게임, 먼저가슈 ci 페이스페인팅 등
3.공공교통수단 이용 활성화 등
뒤로가기 홈으로

인기뉴스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충청의오늘. All rights reserved.